왜 소비자는 항상 흑우인가

 

 중고 차량은 항상 리스크를 동반한다.

 

결코 싸고 좋은 차를 선택할 수 없다.

 

신차급 차량이 아닌 이상

 

순수하게 차량 구매비용 그리고 나중에 들어갈 수리비까지 

 

미리 땡겨서 계산을 하는 편이 가장 좋다.

 

중고차가 생겨나는 이유는 뭘까?

 

이유야 여러 가지 이지만

 

신차를 몰다 다른 차량으로 기변을 한 경우

 

또는 신차를 잘 타고 다니다가 

 

원인 모를 고장, 잦은 고장, 높은 수리비로 인하여

 

그냥 팔아버리는 경우가 있다.

 

심지어 사고가 나더라도 보험은 재끼고

 

대충 수리해서 넘기기도 한다. (기록에 안남음)

 

그래서

 

그 차량을 항상 매입하는 사람들은??

 

해당 차량의 이상 유무 그건 알바가 아니다!!

 

그냥 차를 싸게 사 와서 최대한 비싸게 파는것

 

그것만 생각하고 있지 않나 생각을 한다.

 

 

그래서 나는 어떤 차를 골랐는가?

 

사고 이력이나 성능기록부 또는 보험이력 같은

 

운빨 요소에 속지 않고

 

적당한 매물을 직접 보러 가기로 했다.

 

적당히 마음을 비워야한다.

 

적어도.. 적어도 침수와 자르고 붙인 흔적만 없는 차를 고른다면

 

그래도 약간 크고 작은 사고가 있어도

 

어느정도 감수하고 넘어가자 라는 마음에

 

주행거리가 길고 저렴한 차량을 목표로 삼았다.

 

주행거리가 적당하고 가격이 높은 차량을 고르면

 

그건 그냥 단순하게 차를 바꾼 결과라 

 

이렇게 블로그에 글을 쓸 이유도 없다.

 

주행거리는 20만이 넘어야하고 가격은 최소한 이어야 한다.

 

LF 소나타 하이브리드가 내 눈에 딱 들어왔다.

 

 

 

 

 

 

누가 중고차 사라고 칼들고 협박이라도 함?????

 

우선 마음에 드는 차량을 찾았다!

 

그래도 결국은 

 

 차량이 있는 장소까지 가서 차를 봐야 한다

 

가끔 간 큰 사람은 유명한 중고차 사이트에서

 

인증, 진단받은 차량을 

 

믿을 수 있는 사이트, 기타 등등 이유를 붙이며 

 

차량을 보1지도 않고 그대로 탁송 받아 타고 다니는 사람들이 있다.

 

몇몇은 정말 잘 타고다니고.. 몇몇은.... 이미... 

 

 

인증 차량을 구입했는데

 

사고 이력이 있다는 글을 가끔가다 볼 수 있다.

 

결국은 믿을 놈 없다 

 

 

그러면??

 

 

나는 차를 볼 줄도 모르는데??

 

나 이대로 폭탄 사는 거 아니야??!!

 

차량을 구입하기 망설여진다. 

 

(중고차를 거르면 대자너) 

 

그렇다고 주변에 차잘알도 없거니와

 

차를 볼줄도 모르는 상태라면 어찌 해야하는가??

 

절대 광고 아닙니다.

 

 

그럴 땐 중고차 동행 서비스를 이용하자!

 

아는 사람 불러서 봐달라고 해도 결국

 

그 사람의 오고가는 차비며 

 

수고했다고 수고비까지 안 줄 수도 없다.

 

결국은 들어가는 돈은 항상 고정되어 있다.

 

들어갈 돈은 들어가게 되어있고

 

돈을 안 쓰러면 아예 쓰지 말아야 한다.

 

이런 서비스가 있는지도 최근에 알았고

 

한번 체험하기 위해

 

나는 "카바조" 라는 업체를 이용했다.

 

 

 

 물론 절대로 광고글 아니다.

 

 

 

두 업체 중에 카바조를 선택한 이유는

 

이미 신청을 한 뒤에 마이마부라는 업체를 알았기 때문..

 

관심 있는 사람은 비교해서 둘 중 저렴한 업체를 이용하는 게 좋아 보인다! 

 

 

 

 

차 급마다 금액이 차이가 난다.

 

경차는 역시 제일 저렴하고 소형 중형 차이가 난다.

 

나는 LF 소나타 하이브리드 차량이며 금액은 12만원 정도이지만

 

차량 계약서 작성 도움 옵션을 추가적으로 선택하여 148,500원이 결제되었다.

 

 

앱을 이용해 본 결과

 

원하는 차량이 있는 장소에 따라 추가로 출장비를 받는 정비사도 있었다.

 

내가 선택한 정비사님은 출장비가 없기에 망설임 없이 신청했다.

 

 

(차량을 구입하기 전 지출이 발생했다 -148,500)

 

 

 

30분이 넘는 영상을 다 볼 사람은 당연히 없기에

 

간략하게

 

외장 → 도장(도막) → 사고 흔적 확인 → 침수확인 → 내장재 확인

 

후방 사고 흔적 → 배터리 확인 → 타이어 확인 → 부싱 확인

 

엔진 컨디션 확인 → 각종 오일류 확인 → 엔진 누유 확인 

 

내장 기능 확인 → 진단기 →  하체 확인 

 

 

하체는 차량 판매처에 차량을 띄울 수 있는 장비가 마련되어 있었다! 

 

그래서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었다! 

 

그래도 뭐가 몬지 몰?루

 

 

이런 서비스가 과연 가성비가 맞는지

 

타당성이 있는지는 각자 생각이 다르다고 생각한다.

 

영상에 필요 없는 부분과 대화가 없는 부분을 최대한 편집해도

 

30분이 넘는 영상이 나온 걸 보면 최대한 열씸히 봐주신 거 같다.

 

이런 서비스는 개인의 판단이며

 

막상 차량을 검수했는데 아무 이상이 없으면 돈이 아깝다고 생각할 수도 있고

 

검수해서 차량 상태가 좋지 않아 구매를 하지 않아도 당연하겠지만 환불 따윈 없다!

 

 

(그니까 중고차 사지 말라고)

 

 

 

 

 

 

 

 

 

 

 

 

차량 점검만 하고 끝날 수 있고 

 

추가 서비스 신청 시

 

직접 사무실까지 동행하여

 

성능기록부와 다른 점이 있는지

 

각종 수수료를 과도하게 청구하는지

 

체크해 주는 서비스가 있다. (25,000)

 

궁금해서 역시 신청했다!

 

 

실제로 영상에 나왔듯

 

성능기록부에 사고가 없는 걸로 되어있지만

 

차량 앞부분을 교체한 흔적이 있음을 말해주셨고 

 

또한 현재 차량 상태를 정확하게 집어주며

( 체인커버 누유, 타이어 상태)

 

가격 협상에 유리하게끔 말을 해주시기도 한다.

(당연하지만 협상을 해주시진 않는다)

 

 

내가 구매한 차량은 

 

15년식 쏘나타 하이브리드 차량이며

(23만 KM) ← ??????

 

인터넷에 올라온 가격은 890만 원 이지만

 

이런 저러한 조건으로

850만 원에 구매하게 되었다.

 

정비사님도 이 정도면

가능이라고 하셨다.

 

추가로 차량에 블랙박스가 장착되지 않아

 

블랙박스를 달라고 하니까

블랙박스도 설치해 주셨다!

 

(공임비는 내가 냄)

 

(엔진오일도 서비스로 갈아주심!)

 

 

 

아직 끝난게 아니다....

 

 

본격적인 계약서 작성과

 

차량 이전을 해야한다.

싸인하는 장면

 

싸인 하지마!!!!!!!!!

 

차량 이전을 한다 

 

 

이전비용은 생각보다 많이 들지 않았다.

 

하이브리드 감면 40만 원을 적용받고

 

기타 금액이 붙고 공채 매입비가 붙지만

 

내가 사는 지역이 돈이 좀 있으면 공채가 면제라고 한다

 

참고로 면제받았다. 

 

이 차는 이제 제 겁니다.

 

원하던 차량도 구매했고

 

기쁜 마음으로 집이 가면 모든 일이 끝나는 겁니다!

 

그렇게 아무 일 없이 운전하면서 집에 가며

 

블로그에 행복하게 차량일기를 쓰면 되는 거죠

 

별거 없습니다 주행거리가 아무리 많아도

 

그것이 하이브리드 차량이라도

 

차만 잘 고르고 사면 저어어언혀 문제가 없습니다.

 

 

 

 

 

 

과연 그럴까? 

 

그런건 없다 게이야 ㅋㅋㅋ
무슨일이 있어도!!!
절대!!!!!
안돌아온다 게이야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니미씻팔

이런 개 같은 

 

중고차 산지 몇시간도 안지났는데 진짜 누가 장난이라도 

 

아니 마치 당연하다는듯 엔진 경고등이 들어고 자빠짐

 

눈물이난다. 

 

정말로 실화다. 

 

중고차 사지마 

 

 

 

 

 

 

 

 

 

 

 

 

절대로 중고차

사지 마!!!!!!!!!!!!!!!

 

 

 

현재까지 나간 금액

 

카바조 : 148,500

 

차량 가액 : 8,500,000

 

상사 수수료 : 200,000

 

블랙박스 공임비 : 30,000

 

이전비 + 각종 수수료 : 145,000

 

 

9,023,500

 

블로그 이미지

초다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