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에?

 

시부럴놈의 경고등이 또 뜨고야 말았다!

 

그렇다 이제 스스로 자가 치유 따위는 바라지도 말고

 

극복할 시간이다.

 

문제가 되는 부품을 교환해야 한다.

 

 

 

왜 사라졌어?

 

가끔...

경고등이 지 혼자 사라지기도 한다.

 

 

그런데 자동차 경고등은

옛날부터 계속 시달려 와서 이미...

 

 

 

그립다.. 제네시스 쿠페..
쓸때없는건 넘어가고

 

 

결국은 내가 해야 할 일은 변함이 없다.

 

물론 경고등 걍 냅두고

쭉 타도 상관은 없는데

자동차 검사를 통과할 수가 없다.

 

부가적으로 딸려오는

출력저하 + 연비 저하

 

그래서 촉매를 교환은 해야 한다

 

언제 할지는 모르지만

검사 전까지는 한다!

 

촉매가 막혀있는지

녹은 건지

일단 까 봐야 알 수 있는데

그래도 촉매랑

산소센서를 준비는 해야 한다!

 

 

 

 

 

 

동네 카센터들이 

 

아주 지랄 났다 진짜!!

하고 싶은 말은 많은데

 

하고 싶은 말은 

 

 

좋은 정비소가 없다!!

 

 

문제의 촉매

 

 

그래서 오늘은 무엇을 했는가?

 

 

 

변속기 오일과 브레이크 오일을 교환했다.

 

상태가 생각보다는??

 

변속기 오일은 약 7L

 

브레이크 오일은 2L를 챙겨갔다.

 

변속기 오일과 브레이크 오일(1L)

의 가격은 42,320으로 직접 구매했고

 

공임 나라 방문하여

 

브레이크 오일 - 33,000원

 

변속기 오일 - 40,000원 + 20,000(1회 추가)

 

총 135,320원이 들었다.

 

변속기 오일은 

그냥 평범하게 드레인으로

요청했지만

 

오일을 3.5L를 적출 후

 

다시 3.5L를 채운 뒤 워밍업을 하며 

 

다시 3.5L 배출 후

3.5L를 채우는 방식을

권장하길래

 

그렇게 한다고 했다

 

2만원 추가되었다.

 

 

 

 

여기서 새롭게 알게 된 사실

 

생각보다는??

 

출고 후 변속기 오일이나

 

브레이크 오일을

 

한 번 또는 두 번 정도는

 

교체한 흔적이 보인다

 

아예 정비를 손 놓은 건

 

아닌 거 같다.

 

하긴 손을 놓아버리면

 

차량이 23.5만 km까지

 

버틸 수가 없지...

 

 

점화 쪽도 봐달라고 요청을 했다.

 

점화 플러그 교체한 흔적 없이

 

먼지가 좀 쌓여있다고 한다.

 

점화플러그는 저렴하니 나중에 

 

부품 사들고 와서 교체를 권장했다.

 

그래서 결론은?

 

 

아직까지 차에 막대한 심각한 치명적인

 

문제는 보이지 않았다.

 

촉매야 뭐 검사 전까지만 

 

대충 교환해서 타면 되는 것이고

 

 

 

간단히 말해

배터리 걱정 좆도 할 필요 없고

다른 부분이 돈이 더 까진다.

 

그런데 이 부분은

연식/주행거리가 많은

중고차량 구매 시

누구나 겪는 문제라 생각한다.

 

 

딱히 하이브리드 차량이라고 해서

뭐가 특출 나게 더 고장 나고 

그런 게 없다 (아직까지는)

(그렇게 믿고 싶다)

 

 

 

 

 

 

그래서 하이브리드 중고차 연식 키로수 많은 거

싼 거 당장 집어와야 하나요??

 

 

아니 절대!! 그러지 마!!

 

중고차 사지 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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